메리크리스마스 인사말, 사랑하는 이에게 “merry christmas”
2019. 12.24(화) 19:14
크리스마스 인사말 메리크리스마스 나홀로집에 어바웃타임
크리스마스 인사말 메리크리스마스 나홀로집에 어바웃타임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내일(25일)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가족, 연인, 친구를 향한 인사말을 고심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전 세계인의 축제, 따뜻한 크리스마스가 하루 앞으로 다가온 크리스마스 이브(전야)다. 크리스마스는 성탄절로 불리며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기념일을 뜻한다. 국내 법정공휴일이며 크리스마스 공연, 축제 등으로 지인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날이기도 하다.

기본적인 인사말로는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염원하는 ‘메리 크리스마스(Merry christmas)가 있다. 이에 포털사이트 네이버 측은 크리스마스 인사 문구를 예시로 제시했다. ‘가족, 친구와 함게 따뜻한 크리스마스 보내세요’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세요’ ‘사랑과 기쁨이 가득한 크리스마스 보내세요’ ‘즐겁고 행복한 성탄절 보내세요’ 등의 문구가 그것이다.

걸그룹 트와이스 나연, 배우 윤세아, 블랙핑크 제니 등도 크리스마스를 맞아 팬들에게 인사를 건네며 훈훈함을 더했다.

한편 크리스마스를 맞아 각 방송사들은 특선 영화를 편성했다. '나홀로집에'를 비롯해 '어바웃타임' 등이 채널CGV에서 방영됐다.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티브이데일리DB]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이기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나홀로집에 | 메리크리스마스 | 크리스마스 인사말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