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소녀 '스타', 美 빌보드 팝에어플레이 차트 고공행진
2021. 03.10(수) 12:38
이달의 소녀
이달의 소녀
[티브이데일리 오지원 기자] 그룹 이달의 소녀(LOONA)의 '스타'(Star)가 미국 라디오 차트서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이달의 소녀의 '스타'는 9일(현지시간) 빌보드 팝 에어플레이 차트(Billboard's Pop Airplay chart)에서 MRC 데이터 집계 결과, 지난주 보다 1단계 상승한 31위로 6주 연속 차트에 진입했다.

이와 관련 지난 4일 빌보드 측은 빌보드 매거진 내 차트 브레이커 챕터를 통해 "이달의 소녀는 미국 라디오 장벽을 넘는 열쇠를 얻었다"라는 제목으로 '스타'의 성공 사례 언급과 멤버들의 소감, 인터뷰 프로모션 등을 디테일하게 짚으며 북미 라디오 시장에서 이달의 소녀의 활약에 대해 호평했다.

빌보드 매거진의 차트 브레이커는 매달 한 팀의 아티스트를 선정, 차트에서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며 앞으로의 성과가 더 주목되는 아티스트를 집중 조명하는 코너로 이달의 소녀의 '스타'가 지난 2월 빌보드 팝 에어플레이 차트 첫 진입 후 6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케이팝 그룹 최초로 인터뷰가 게재되는 영광을 얻었다.

특히 "미국 라디오 시장에서 성공의 기쁨을 경험한 한국 아티스트는 일부에 불과하다"면서 "이달의 소녀 팬들이 미국 전역의 라디오와 DJ들에게 손을 내밀어 더 많은 스핀을 요청하고 있고, 팬들의 적극성이 매우 놀랍다"고 오빛(이달의 소녀 공식 팬클럽 명)이 이달의 소녀의 꾸준한 기록 경신에 큰 역할을 했음을 강조했다.

또한 빌보드 매거진을 통해 이달의 소녀 멤버 이브는 "실감이 나지 않는다. 이달의 소녀가 미국에 있는 팬들을 직접 만나고 현지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스타'를 직접 들어야 느껴질 수 있을 것 같다. 얼른 상황이 나아지길 바라며 감사한 마음으로 더 멋진 이달의 소녀가 되어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라디오 활약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이달의 소녀의 '스타'는 세 번째 미니앨범 '미드나잇'(12:00)의 수록곡 '목소리'(Voice)의 영어 버전으로, 낮고 반복되는 비트가 중독성을 불러일으키는 에너지 넘치는 복고풍의 곡이다.

[티브이데일리 오지원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오지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이달의 소녀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