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브레이브걸스 꺾고 '엠카' 1위 "원스들 덕분" [종합]
2021. 06.24(목) 20:04
트와이스
트와이스
[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그룹 트와이스가 '엠카운트다운' 1위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24일 저녁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이하 '엠카')은 2021 상반기 결산 특집로 꾸며졌다.

트와이스는 신곡 '알콜-프리(Alcohol-Free)'로 브레이브걸스의 '치맛바람(Chi Mat Ba Ram)'을 꺾고 6월 마지막 주 1위를 차지했다.

트와이스는 "저희 트와이스가 또 '엠카'에서 1위를 했다. 저번 주에 이어서 이렇게 또 1위를 할 수 있어서 너무 좋다. 원스들 덕분에 1위 한 것 같아 정말 감사하다. 보고 싶다"고 전했다.

트와이스의 '알콜-프리'는 JYP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작사, 작곡, 편곡을 맡았고 작곡가 이해솔이 편곡에 참여한 새로운 감각의 서머송이다. 보사노바에 힙합을 결합해 트와이스만의 색깔로 표현했고 가사에는 온 세상을 밝게 만드는, 사랑에 빠지는 마법 같은 순간을 담았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상반기에 활약한 슈퍼 루키부터 퍼포먼스 퀸 청하, 선미, 호시, 태민 등의 무대가 보여져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한 1분기 1위 (여자)아이들, 김우석, 강다니엘, 샤이니, 브레이브 걸스, 로제 등과 2분기 1위 아스트로, 뉴이스트, 있지, NCT DREAM,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등의 모습도 전파를 타 눈길을 끌었다.

다음 주에는 2PM, 세븐틴, NCT DREAM, 이달의 소녀 등의 다채로운 컴백 무대가 예고됐다.

[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Mnet '엠카']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한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트와이스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