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카카오웹툰 뮤즈 발탁 "새로운 모습 보여드리겠다"
2021. 07.16(금) 09:42
카카오, 아이유
카카오, 아이유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가수 아이유를 카카오웹툰 브랜드 모델로 선정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는 16일 공식입장을 통해 "아이유를 카카오웹툰 브랜드 모델로 선정하고, 카카오웹툰에 관한 다채로운 협업을 진행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카카오웹툰을 관통하는 키워드인 '진화' '도전' '변화'와 일치하는 브랜드 모델로서 아이유와 협업을 결정했다"며 "카카오웹툰과 아이유는 낯선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진취적 아이콘이라는 점에서 크게 닮아있다. 세계 무대에서 사랑받는 카카오웹툰과 아이유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큰 시너지가 일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27일 TV와 유튜브 등을 통해 공개되는 브랜드 광고를 시작으로 아이유와 다양한 형태의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와 관련 아이유는 "지금까지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는 특별한 콘셉트로 즐겁게 촬영을 마쳤다. 국내는 물론 글로벌에서도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카카오웹툰과의 협업을 기대해 달라"는 소감을 전했다.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EDAM엔터테인먼트]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종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아이유 | 카카오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