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성우·스트레이키즈·NCT드림·TXT, 마스크 2만장 기부
2021. 08.27(금) 07:59
옹성우, 스트레이키즈, NCT드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옹성우, 스트레이키즈, NCT드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그룹 스트레이키즈, NCT드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가수 옹성우가 선한 영향력을 발휘했다..

27일 밀알복지재단은 참여형 모바일 팬덤 앱 ‘아이돌챔프’가 옹성우와 스트레이 키즈, NCT 드림,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이름으로 마스크 총 2만장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들 팬덤은 8월 한달 간 아이돌챔프에서 진행된 ‘마스크 기부 이벤트’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이에 아이돌챔프는 각 스타들의 이름으로 밀알복지재단에 마스크를 전달했다.

2만장 중 1만장은 25일 생일을 맞이한 옹성우의 이름으로 기부됐으며, 스트레이 키즈의 이름으로 5000장, NCT 드림의 이름으로 3000장,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이름으로 2000장이 기부됐다. 전달된 마스크는 장애인 일터인 굿윌스토어와 기빙플러스 등 밀알복지재단 운영시설에 배분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에 사용된다.

밀알복지재단 관계자는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주신 팬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리며 전달해주신 마스크는 장애인 근로자 등 필요한 곳에 잘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한편 아이돌챔프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방역용품 수급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현재까지 밀알복지재단에만 총 14만장의 마스크를 전달한 바 있다. 이에 밀알복지재단은 지난 25일 ‘아이돌챔프’ 관계자에 감사패를 전달하기도 했다. 마스크를 기부한 아이돌챔프는 ‘쇼챔피언’, ‘주간아이돌’ 등과 연계한 아이돌 팬덤 애플리케이션으로 아이돌 관련 투표와 퀴즈, 모금 동에 참여할 수 있다.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DB, 밀알복지재단]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황서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NCT드림 | 스트레이키즈 | 옹성우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