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 김무열 "변요한에 늘 감탄, 참 좋은 배우다" [인터뷰 맛보기]
2021. 09.14(화) 11:51
보이스, 변요한
보이스, 변요한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배우 김무열이 변요한에 대한 고마움을 전했다.

김무열은 14일 오전 화상으로 진행된 영화 '보이스'(감독 김선, 김곡·제작 수필름) 개봉 기념 인터뷰에서 "변요한은 참 좋은 배우라 생각한다"고 이야기했다.

이날 김무열은 "변요한 배우와 함께 호흡을 맞추며 느끼고 또 배운 건 존중이라는 감정"이라고 밝히면서 "배우가 연기하는 데 있어 존중하는 마음은 늘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게 본인이 하는 일에 대한 존중일 수도 있고, 상대 배우에 대한 존중일 수도 있다. 저 역시 존중이 얼마나 중요한 지 알고 있었지만 요한이 만큼은 못 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특히 요한이가 정말 칭찬을 잘 한다"라는 김무열은 "요한이가 영화 속에서 끌고 가야 하는 양이 정말 많은데, 그 상황 속에서도 주변 배우들을 정말 잘 챙겨줬다. 예를 들어 본인이 안 나오는 장면인데도 다른 배우들의 연기를 모니터링을 해주면서 진심으로 감탄해 줬다. 마치 내 첫 번째 관객이 된 듯했다. 그런 게 진짜 존중이지 않나 싶다"라고 전했다.

이어 "변요한과 함께 일하며 내가 정말 소중한 일을 하고 있구나라는 걸 알게 됐다"면서 "그래서 더 신나고 즐겁게 작업에 임할 수 있었다. 성취감이라는 걸 느끼기도 했다. 사실 요즘은 시국이 시국인지라 직업으로서의 소명 이런 감정을 느끼기가 쉽지 않다. 그런 면에서 요한이의 모습이 큰 힘이 됐고, 존중하게 됐다. 참 좋은 배우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보이스'는 현장작업반장인 전직형사 서준(변요한)이 가족과 동료들의 돈 30억을 되찾기 위해 보이스피싱 조직을 추적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오는 15일 개봉한다.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CJ ENM]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종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변요한 | 보이스
싸이월드공감